실시간 뉴스



LG 빈자리 꿰찬 中 '모토로라'…美 스마트폰 시장서 첫 '3위'


지난해 미국 스마트폰 매출 131% '껑충'…400달러 이하 가격대서 강세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모토로라가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전자의 빈자리를 꿰차며 처음으로 3위를 차지했다.

29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모토로라는 지난해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131% 성장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말 기준 10%의 점유율로 3위로 올라섰다. 애플은 58%, 삼성전자는 22%의 점유율로 각각 1, 2위를 유지했다.

모토로라 '모토G 스타일러스' [사진=모토로라 홈페이지]
모토로라 '모토G 스타일러스' [사진=모토로라 홈페이지]

모토로라는 피처폰을 중심으로 휴대폰 시장이 형성됐던 지난 2008년 미국에서 가장 큰 휴대폰 제조사였다. 그러나 스마트폰 부문에서 3위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과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는 동안 모토로라는 400달러 이하 가격대에서 큰 폭 성장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정리함에 따라 그 공백을 채운 것으로 분석된다.

제프 필드핵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모토로라는 LG전자의 사업 철수에 따른 공백을 가져가며 점유율 10%를 기록했다"며 "300달러 미만 제품인 모토G 스타일러스, 모토G 파워, 모토G 퓨어 등이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말했다.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모토로라는 올해 1분기에도 성장 모멘텀을 이어간 것으로 파악된다.

바룬 미스라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애플과 삼성이 미국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토로라가 더 높은 가격대 제품의 판매량을 늘리기는 어려울 것"이라면서도 "모토로라는 5G 전환 수요와 낮은 가격대의 폴더블폰 성장을 통해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빈자리 꿰찬 中 '모토로라'…美 스마트폰 시장서 첫 '3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