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 집 앞에 택배 로봇이?"…CJ대한통운, 배송로봇 테스트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CJ대한통운이 고양시 덕양구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에서 배송로봇 도입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물류센터 뿐 아니라 최종 배송 단계까지 로봇 등의 첨단기술을 적용한다는 목표다.

25일 고양시 덕양구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에서 CJ대한통운과 로봇개 '스팟(SPOT)'이 택배배송 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25일 고양시 덕양구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에서 CJ대한통운과 로봇개 '스팟(SPOT)'이 택배배송 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지난 17일부터 이날까지 기아와 현대건설, 로봇전문 스타트업 디하이브와 함께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개 '스팟(SPOT)'을 활용한 택배 라스트마일 로봇배송 실증 사업을 진행했다. 소비자에게 마지막으로 상품이 전달되는 '라스트마일 배송' 단계에서 로보틱스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한 테스트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와 스팟이 함께 택배 상품을 상·하차 하고 스팟은 적재함에 상품을 실어 최종 배송지에 전달했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실증 결과를 향후 라스트마일 서비스 고도화 작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경훈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 소장은 "물류산업 혁신성장을 위해 물류 전 단계에 걸쳐 AI∙빅데이터와 로봇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실증 사업을 토대로 라스트마일 단계에서도 혁신 기술을 도입해 미래형 물류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집 앞에 택배 로봇이?"…CJ대한통운, 배송로봇 테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