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린대-포항여고, 교육혁신 추진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포항여자고등학교(교장 박용래)와 17일 인산관 1층 대회의실에서 고교-대학 교육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선린대학교 곽진환 총장, 안혜정 부총장, 최진 교무처장, 송용 혁신단장과 포항여자고등학교 박용래 교장, 이창훈 교감, 유남이 교무부장이 참석했다.

17일 인산관 1층에서 열린 선린대와 포항여자고 고교-교육혁신 추진 업무협약 체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선린대학교]
17일 인산관 1층에서 열린 선린대와 포항여자고 고교-교육혁신 추진 업무협약 체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선린대학교]

이번 협약을 통해 선린대학교는 대학혁신을 위해 공유·협업을 바탕으로 미래형 학사제도 구축 및 지역 정주형 인재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포항여자고등학교는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등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고교-대학 간 협동 자문위원회 조직 운영, 행·재정적 인적 자원 확대, 연계 교육과정 운영, 대학생 멘토링 운영 프로그램 및 특강 지원, 전문가 교수초빙 강연, 간호 및 보건의료 분야 동아리 운영 지원 등 인적·물적 교류 등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곽진환 총장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좋은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용래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대학 간 협력의 모범 사례가 돼 전국에 알리고, 고교의 선두 주자가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지역에서 학생들이 머물 수 있는 여건을 개선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린대-포항여고, 교육혁신 추진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