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CEO 최종후보에 '윤경림'…"사내·외 이사 전원 합의"(상보)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윤경림 사장 확정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 이사회가 이사 전원 합의로 윤경림 KT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을 KT 최고경영자(CEO) 후보로 확정했다.

윤경림 KT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이 KT 차기 최고경영자(CEO)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사진=KT]
윤경림 KT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이 KT 차기 최고경영자(CEO)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사진=KT]

KT 이사회(의장 강충구)는 7일 윤경림 부문장을 KT 정기 주주총회에 CEO 후보로 추천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사회는 정관상 자격요건과 주요 이해관계자로부터 수렴한 최적의 KT 대표이사상(像)에 대한 의견 등을 고려했다. 대표이사후보심사위원회에서 ▲DX 역량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변화와 혁신 추구 ▲기업가치 제고 ▲ESG 경영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면접 심사를 진행했다고 부연이다.

강충구 KT 이사회 의장은 "윤경림 후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KT가 글로벌 디지털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미래 비전을 명확히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임직원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적 관계를 형성함은 물론, 기업가치 제고와 ESG경영 강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사회는 궁극적으로 주주가치를 확대할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개방형 혁신을 통한 新성장 사업 개발 및 제휴·협력 역량이 탁월하고, KT 그룹의 DX사업 가속화 및 AI기업으로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고 전했다.

윤경림 부문장은 이달 말 정기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KT CEO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CEO 최종후보에 '윤경림'…"사내·외 이사 전원 합의"(상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