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K이노엔, 4분기 시장 예상치 상회 전망…목표가↑-신한투자


케어캡 경쟁 단기 영향 미미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22일 HK이노엔에 대해 4분기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케어캡과의 경쟁은 필연적이지만 단기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4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투자증권이 HK이노엔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은 회사 로고.  [사진=HK이노엔]
신한투자증권이 HK이노엔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은 회사 로고. [사진=HK이노엔]

정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한 2천425억원, 69.5% 오른 292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시장 컨센서스 대비 각각 7.7%, 23.7%를 상회하는 호실적이 예측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주 요인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케이캡 처방량 증가와 구강붕해정 처방 비중 증가로 인한 수익성 개선, 수액 신공장의 점진적 가동률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 유지에 기인한다"며 "4분기는 통상적으로 두창백신 매출이 인식되고 전분기 감소한 MSD백신 매출 역시 회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수혜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내년 HK이노엔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올해보다 7.4% 증가한 9천374억원, 18.5% 오른 870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전 사업부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특히 케이캡은 연초 중국 보험급여 리스트 등재됨에 따른 로열티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 또한 내년 말 국내 케이켑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이 종료되기 때문에 연내 우호적 조건의 계약 체결 가능성 역시 기대해볼 수 있다"며 "HB&B 사업부에서도 컨디션 라인업 다각화와 뷰티 사업부 개편을 통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예측보다 빠르게 자체 판매 제품 비중이 늘어나 이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또한 내년부터 중국 로열티 인식 실현과 케이캡의 해외 진출과 관련된 마일스톤 등 추가적인 매출 발생이 확실시될 것"이라며 "국내 케이캡은 지난 7월 경쟁제품의 등장으로 인해 매출 감소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경쟁 우위에 있어 단기적인 매출 감소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K이노엔, 4분기 시장 예상치 상회 전망…목표가↑-신한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