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임원(비상임 이사·감사) 공개모집


포항문화재단 비상임 이사 11명, 감사 1명 공개모집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3일까지 포항의 문화예술진흥과 발전을 선도해 나갈 임원(비상임 이사·감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임원 공개모집은 오는 12월 27일 제3기 이사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4기 이사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해 실시되며, 임기 2년의 비상임 이사 11명, 감사 1명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포항문화재단 로고. [사진=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캡쳐]

재단의 비상임 이사는 재단의 사업계획·기본방침, 정관 변경에 관한 사항, 법령·조례·정관의 규정에 따라 재단사업과 제반사항 등을 이사회에서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감사는 포항문화재단의 재산 상황·회계감사, 재단의 운영과 제반 업무를 감사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비상임 이사의 세부 자격요건은 ▲문화예술분야에 학식이 풍부하고 사회적 덕망이 있는 사람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거나 재단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 ▲재단 업무·운영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기관단체에 소속된 경우 가능한 그 단체를 대표할 수 있는 사람으로 4가지 요건 중 최소한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응시할 수 있다.

감사는 ▲회계·감사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으로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하나의 자격증 소지자에 한한다.

임원 공개모집 공고 기간은 오는 12월 13일까지이다. 지원서 등 서류제출은 12월 7일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포항문화재단 경영지원팀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 이메일이나 등기우편(포항시 북구 삼호로 36 문화예술팩토리 6층, 포항문화재단 경영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영지원팀로 문의 또는 포항시청·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