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국정조사 반대' 與, 자기모순… 협조해야"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윤석열 대통령을 둘러싼 대통령실 관저 사적 수주·사적채용 의혹 등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에 국민의힘이 혹평한 데 대해 "자기모순"이라고 비판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사적 채용, 특혜 수주 등 의혹을 덮은 채 국정을 추진하기 어렵다는 것은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지적한 바 있는데, 그런 국민의힘이 새 출발을 공언하며 국정조사를 반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는 100일간 무능, 독단으로 민심 이반을 초래했다"며 "대통령실 졸속 이전, 사적 채용, 관저 수주 의혹 등 권력 사유화를 바로잡아 국정을 정상화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정에 무한책임을 진 집권여당은 민심을 따라 쇄신에 앞장서야 한다"며 "최근 여론조사에서 국민의 81.3%가 야당과의 협치가 시급하다고 답변했다. 국민의힘은 민심을 받들어 국정조사를 수용하고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민주당은 전날(17일) 국회 의안과에 윤 대통령 집무실-관저 관련 의혹 및 사적채용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민주당 의원 전원(169명)을 포함해 의원 175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를 두고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정치적 금도를 벗어난 다수의 생떼"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국정조사 요구서의 문제점은 일일이 열거하기 힘을 만큼 조악한 수준"이라며 "'사적채용'이란 표현은 광우병 사태와 같은 허위 선동이다. 윤석열 대통령실은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채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조사는 특정 사안에 대해 불법성이 명확할 때 하는데, 민주당은 억지로 혐의를 찾기 위한 생떼를 국정조사라고 우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국정조사 반대' 與, 자기모순… 협조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