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수 자회사' 스패로우,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 GS인증 획득


GS인증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데이터 보안기업 파수의 자회사 스패로우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품질 통합 플랫폼인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제도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표준을 기반해 소프트웨어의 안전성, 기능성, 신뢰성, 보안성 등의 항목을 점검해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사진=파수]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사진=파수]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며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가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 지난 6월 출시된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는 다양한 앱 보안 테스팅 도구들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취약점 점검 결과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내에서 개별적으로 도구들을 운영하며 취약점을 진단했던 기업에서는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를 활용해 개발부터 운영까지 이어지는 보안 취약점 점검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공급망 보안을 위해서는 SBOM 활용 뿐만 아니라 개발부터 운영까지 보안 취약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프트웨어 공급자는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Sparrow Enterprise를 활용해 보안 취약점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수 자회사' 스패로우,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 GS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