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진우 부산 해운대갑 후보, ‘도시형 바다숲길 그린카펫 조성’ 공약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갑 주진우 후보가 5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영화의전당까지 이어지는 ‘도시형 바다숲길, 그린카펫’ 공약을 발표했다.

‘도시형 바다숲길, 그린카펫’ 공약은 해운대해수욕장-마린시티-요트경기장-센텀시티-영화의전당까지 3.6㎞ 구간을 푸르른 녹색길이 이어지는 선형공원 조성을 통해 누구나 걷고 싶은 바다숲길, 그린카펫을 만드는 계획이다.

공약에 따르면 갈매샛길을 그린카펫으로 연결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만나는 길 위에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작은 문화공간들을 조성하고 차를 가지고 가야 하는 복합문화공간이 아닌 언제든 길을 나서면 만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한다.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갑 주진우 후보의 ‘도시형 바다숲길, 그린카펫’ 예상도. [사진=주진우 후보 캠프]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갑 주진우 후보의 ‘도시형 바다숲길, 그린카펫’ 예상도. [사진=주진우 후보 캠프]

주 후보는 “작은 문화공간들이 넘나드는 도시형 바다숲길, 해운대가 품겠다”며 “미포-송정까지 이미 조성돼 있는 레일웨이와 연계해 해운대관광벨트의길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운대의 특성을 살려 도심과 자연을 조화롭게 연결해 시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고 또 걸을 수도 있는 공간이 좀 더 만들어져야 한다”며 “영화의 전당 앞마당 220m를 지하차도화해 해운대 송림공원부터 그릿카펫과 연결, 모든 시민들의 쉼터로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진우 부산 해운대갑 후보, ‘도시형 바다숲길 그린카펫 조성’ 공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