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녹색환경상’ 후보자 모집…내달 1일까지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제25회 부산녹색환경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부산녹색환경상은 자연 친화 도시 조성, 탄소중립 실현, 자원 순환 사회 확대 등 매년 지역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시민, 단체, 기업 등에 수여돼 왔다.

올해는 녹색 가족, 녹색 단체, 녹색 기업 3개 분야에서 분야별 본상 1명과 전체 분야 대상 1명 등 총 4명을 선정한다.

‘제25회 부산녹색환경상’ 후보자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제25회 부산녹색환경상’ 후보자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녹색 가족 분야는 환경보전, 저탄소 생활 실천 등을 통해 지역 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가정, 마을, 학교 등이 대상이다.

녹색 단체 분야는 환경 교육, 환경 문화 확산 등 시민 환경 의식 확대에 이바지한 단체가 대상이다.

녹색 기업 분야는 사회가치경영(ESG), 친환경 제품 개발, 시공 관리 등을 통해 지역 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기업 등이 대상이다.

후보자 모집은 5일부터 내달 1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후보자 신청은 관련 기관·단체장 또는 교육감·학교장, 구청장·군수 등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와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 뒤 오는 6월 중 개최되는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 환경정책과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녹색환경상’ 후보자 모집…내달 1일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