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尹, 국힘 지도부와 비공개 회동…"'부산 발전' 차질없게"


"예산 등 모든 분야 대통령실-당 소통 강화"
"예산안 신속 처리…야당에 협조 구하기로"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비공개 오찬을 하면서 김기현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비공개 오찬을 하면서 김기현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아이뉴스24 김보선,유범열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비공개로 만나 대통령실과 당이 모든 분야에서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 회동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직후였던 지난 10월 18일 이후 한 달 반 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12시 1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당 지도부와 비공개 오찬 회동을 가졌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이관섭 정책실장 등 새롭게 임명된 5명의 수석비서관들의 상견례를 겸한 자리였다. 국민의힘에서는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이만희 사무총장 등 '당 4역'이 참석했다.

이만희 사무총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어려운 민생을 챙기는 정책 예산 등 모든 분야에서 당과 대통령실 간 원활한 소통 체계를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회동에서는 특별히 부산지역 발전을 위한 가덕도 신공항, 북항 개발, '글로벌 국제허브 도시 특별법' 제정 등이 차질 없이 이뤄져야 한다는 논의가 있었다고 한다.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로 인해 침체된 민심을 달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사무총장은 또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 수출 현장의 애로사항을 밀착 관리하고 규제를 혁파하는 데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어려운 민생경제 상황을 감안해 내년도 예산안과 민생 법안 처리를 보다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야당에도 협조를 구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비공개 오찬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비공개 오찬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공동=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유범열 기자(hea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尹, 국힘 지도부와 비공개 회동…"'부산 발전' 차질없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