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덕질은 역시 삼성"…'괴물' 카메라 입소문 난 '갤S23', 역대급 판매량 기록


'단점 개선'·'100배 줌 카메라' 주효…"전작 대비 500만대 더 팔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일명 '100배 줌' 괴물 카메라를 탑재해 화제가 됐던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가 전작 대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며 역대급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작에서 문제가 됐던 고사양 게임 구동 성능과 발열 등을 해결하고, SNS를 중심으로 '갤럭시 S23' 울트라로 찍은 공연장 영상들이 빠르게 공유되며 일명 '덕질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연 모습. [사진=인스타그램 queen.taylor.swiftie 캡처]
삼성전자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연 모습. [사진=인스타그램 queen.taylor.swiftie 캡처]

4일 미국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은 보고서를 인용해 '갤럭시 S23'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전작인 '갤럭시 S22' 시리즈 대비 23%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 S23' 시리즈의 출시 이후 9개월간 누적 판매량은 2506만대로 추정된다. 같은 기간 '갤럭시 S22'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2032만대로, 무려 500만대 가량 더 판매됐다.

특히 '갤럭시 S23' 시리즈의 흥행엔 '괴물 카메라'를 탑재한 울트라 모델의 역할이 컸다. 전체 판매량 중 울트라 모델은 1163만대가 판매됐다. 기본 모델(891만대), 플러스 모델(452만대) 순으로 뒤를 이었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출시 직후부터 갤럭시 팬들 사이에서 '명작', '역대급 갤럭시'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전작인 '갤럭시 S22' 시리즈가 발열 문제, 게임옵티마이징서비스(GOS) 논란 등을 낳았던 것과 대조되며 삼성전자가 칼을 갈았다는 평을 얻기도 했다.

실제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에서 전작에서 문제가 됐던 부분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전 모델에 발열 제어 부품인 '베이퍼 챔버'를 탑재하고 크기를 확대했다. 또 고사양 앱 성능을 좌우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도 퀄컴의 '스냅드래곤8 2세대'를 채택하며 성능을 크게 높였다. 그래픽처리장치(GPU), 신경망처리장치(NPU) 성능의 경우 전작 대비 40% 이상 향상됐다.

강점이었던 카메라 성능은 더욱 강화됐다. 당초 삼성전자 스마트폰 카메라의 최고 해상도는 1억800만 화소였는데, 이를 2억 화소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틱톡', '인스타그램' 등 유명 SNS에서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콘서트장을 찾은 팬이 삼성 스마트폰(갤럭시S23 울트라)으로 공연장을 촬영한 영상이 빠르게 퍼지면서 글로벌 누리꾼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줌을 전혀 당기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돼, 이후 100배 줌 화면으로 이어진다. 영상을 보면 처음 화면에서는 무대 위의 스위프트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줌 기능을 사용한 후에는 그의 전신은 물론 이목구비까지 보일 정도로 또렷하게 촬영됐다. 당시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애플도 놀랐을 것", "아이폰을 쓰고 있긴 하지만 이 기능은 삼성이 최고인 것 같다", "덕질엔 갤럭시 필수. 망원경 필요없더라", "진짜 삼성폰으로 찍은 사진이 맞냐?"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샘모바일은 '갤럭시 S23'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최근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 15' 카메라 성능보다 월등하다고 평가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갤럭시 S23 울트라의 놀라운 카메라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수많은 광고와 프로모션을 만들 수 있겠지만, 이런 유기적 콘텐츠가 사람들을 설득하는 힘은 훨씬 더 강하다"며 "콘서트에 자주 참석하는 사람이라면 갤럭시S23 울트라 외에 다른 휴대전화를 갖고 가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고 평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덕질은 역시 삼성"…'괴물' 카메라 입소문 난 '갤S23', 역대급 판매량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