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맞춤 서비스 한 눈에"…잡코리아, 이용자 편의 증진 위해 '메인 화면' 바꿔


회원 유형별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 제공…직무 카테고리도 개선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앱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나섰다.

잡코리아는 최근 앱과 웹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회원 유형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 설계로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기존에는 공고 추천 및 채용관 등 잡코리아가 선별한 정보 제공 중심이었다면, 개편 후에는 사용자의 유형을 나눠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잡코리아]
[사진=잡코리아]

먼저 개인회원에게는 '#마이(MY)' 탭을 상단에 배치해 지원 현황, 스크랩 공고, 관심 기업 등 최근 활동 기반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 및 취향을 분석해 AI 알고리즘 기반 공고를 추천하는 'AI 매칭'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기업회원은 기업회원 전용 서비스 '기업라운지'를 상단에 배치해 간편 공고 등록 및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채용 및 인사 이슈 관련 HR매거진, 취업 뉴스 콘텐츠도 최신순으로 제공한다. 비회원도 개인 및 기업 유형 선택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볼 수 있다. 또 회원 별 추천 서비스를 키워드 형태로 제공해 편의성을 더했다.

주요 공지사항 및 이용도가 높은 취업 성공 툴은 메인 화면 우측에 배치했고, 화면 상단에는 배너 영역을 고정해 실시간 인기 공고 및 전문 채용관 소식 등 원하는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잡코리아는 최근 채용정보를 더 쉽고 편리하게 찾도록 '직무 카테고리'를 개편했다. 1차 분류의 직무를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고, 2차 분류의 직업 타이틀은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클라우드 엔지니어' 등 신규 직무를 추가해 직무 선택과 채용 정보 관리가 편리해졌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모든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메인 화면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맞춤 서비스 한 눈에"…잡코리아, 이용자 편의 증진 위해 '메인 화면' 바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