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양시, '신 성장 산업 유치' 용역 착수


최대호 시장 "기업 유치 체계적 전략 수립"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경기 안양시가 신 성장 산업 유치 등을 위한 기본 구상 용역에 착수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20일 시청 회의실에서 '신성장산업 유치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20일 시청 회의실에서 '신성장산업 유치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안양시]

21일 시에 따르면 전날 시청에서 열린 착수 보고회에는 최대호 시장과 주요 관계 부서, 분야 별 전문가 등 9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속 가능한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용역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가균형발전 정책으로 대기업·공공기관이 지방 이전하면서 인구·일자리가 감소하고 가용 용지 부족 등 지역 경제 정체에 따른 것이다.

시는 지역 특색 및 주변 파급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신 산업을 선정하고 유치 ·사업화 방안 등을 검토할 방침이다. 입지가 우수한 청사 부지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본구상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인구·지역발전지수·일자리·산업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전략 산업군을 도출하고 유치 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용역 기간은 10개월이다.

최 시장은 "기업의 니즈를 적극 파악하는 등 미래선도 글로벌기업 유치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며 "다각적인 사업화 방안 검토를 통해 만안·동안 균형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되찾는 안양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양=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양시, '신 성장 산업 유치' 용역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