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인공지능 교육 우수 사례집 2종 제작·보급


- ‘AI 기반 융합교육 선도교사단 AI교육 사례 나눔집’, ‘AI교육 선도학교 운영 사례집’

[아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교 인공지능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AI 기반 융합교육 선도교사단 AI교육 사례 나눔집’과 ‘AI교육 선도학교 운영 사례집’을 제작‧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교육 사례 나눔집 [사진=서울시교육청]
인공지능(AI) 교육 사례 나눔집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디지털 시대,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바르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리터러시를 키우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서울형 인공지능 윤리교육 자료(초등학교용)’, ‘교원을 위한 인공지능 첫걸음’을 개발하여 보급한 바 있다.

이번 자료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인공지능 교육의 다양한 실천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AI 기반 융합교육 선도교사단 AI교육 사례 나눔집’(이하 AI교육 사례 나눔집)은 서울시교육청 AI교육 선도교사단 소속 교사들이 교과 수업 속에서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실천한 다양한 사례들을 담았다.

‘AI교육 선도학교 운영 사례집’은 초·중·고 AI교육 선도학교의 △ ▲학교 교육과정 편성 사례 ▲학생 교육 프로그램 ▲교원 및 학부모의 인식 제고 프로그램 등 우수 운영 사례를 담았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은 인공지능 활용 교육정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하여 소속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전문가 특강: ChatGPT 따라잡기’를 오는 24일 본청 11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인공지능 교육 사례집이 인공지능 교육을 실천하는 교사들을 위한 좋은 길잡이가 되는 동시에, 학부모, 관련 분야 연구자들이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현황을 살펴보는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GPT 포함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행정업무 효율화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인공지능 교육 우수 사례집 2종 제작·보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