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가車] 불법유턴 오토바이와 추돌…누리꾼들은 "당신 잘못"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비보호 좌회전 중 불법 유턴한 오토바이와 충돌한 차주가 누리꾼들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13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오토바이가 불법 유턴해서 왔는데 사고 비율이 어떻게 될까'라는 제목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블랙박스 영상에는 지난 1월19일 오후 2시께 경기도 성남시 한 도로 상황이 담겼다.

블랙박스 차주 A씨는 비보호 좌회전 구간에서 녹색 신호인 것을 확인한 뒤 핸들을 왼쪽으로 틀어 좌회전했다.

그때 A씨보다 앞서가던 오토바이가 불법유턴 후 맞은 편에서 빠르게 달려오다 A씨 차량 옆 부분과 추돌했다.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A씨 차가 조금 급하게 좌회전을 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실제 영상 속 A씨는 횡단보도 보행자도로 에서부터 왼쪽으로 핸들을 틀기 시작했다.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한 변호사는 "오토바이가 중앙선을 침범하고 불법 유턴한 것은 맞지만 이미 지나간 상황"이라며 "불법유턴이 (사고와) 관련 있다고 보면 20% 정도 잘못이 있을 수 있지만 아니라면 A씨 과실을 100%로 볼 수도 있다"는 의견을 전했다.

그러면서 "비보호 좌회전을 할 때는 맞은 편에서 차가 오는지 한 번 더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누리꾼들 역시 "오토바이 불법유턴이랑 사고랑 아무 상관 없다" "이걸 오토바이 과실이 더 크다고 생각한 거냐" "뭐가 억울하다는 거냐" "사고원인은 당신(A씨)의 부주의" 등 반응을 보이며 A씨를 질타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가車] 불법유턴 오토바이와 추돌…누리꾼들은 "당신 잘못"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