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파에 줄어든 외출…1월 '집콕 가전' 판매 급증


식기세척기·건조기·드럼세탁기 수요 증가…기상 상황·명절 등 영향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한파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1월 들어 다시금 '집콕 가전'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식기세척기, 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주요 대형 생활 가전의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각각 78%, 61%, 4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전기오븐, 전자레인지 등 요리를 돕는 가전 역시 전월 동기 대비 각각 61%, 19% 증가했다.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식기세척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식기세척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집콕 가전의 판매가 증가한 원인으로 1월의 기상 상황을 꼽았다. 1월 초 극심한 미세먼지 및 황사에 이어 북극발 한파가 찾아오면서 지난 연말 대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집안일을 돕는 가전의 판매량도 자연스럽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전자랜드는 1월 중 설 연휴 기간이 포함된 것도 원인 중 하나로 분석했다. 명절 기간 가족 단위로 모이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요리 등의 가사 업무량도 함께 증가했고, 이에 가사 부담을 덜어줄 요리를 돕는 가전과 '도우미 가전'이라고 불리는 식기세척기, 건조기 등의 가전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겪으며 큰 인기를 끌었던 집콕 가전이 날씨의 영향으로 오랜만에 다시 인기가 상승했다"며 "점점 더 명절 증후군을 예방하고자 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앞으로도 명절 기간의 주방 가전 및 도우미 가전의 판매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파에 줄어든 외출…1월 '집콕 가전' 판매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