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IA,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 발간


국가 사회 디지털 전환 흐름과 미래 방향성 제시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은 지난 1년간 국가 지능정보화의 현황과 그동안 추진한 디지털 정책의 성과를 담은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발표했다.

NIA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 [사진=NIA ]
NIA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 [사진=NIA ]

디지털 정책의 변화 흐름에 맞춰 국가지능정보화의 발자취를 정리한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는 1993년부터 출간되어 올해로 29번째 발간이다.

이번 백서에는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디지털 정책의 변화 흐름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된 '국가지능정보화 12대 이슈'가 보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정리돼 있다.

이번에 발간한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는 ▲디지털 혁신으로 확장되는 새로운 시대(특집) ▲지능정보화 추진 현황(제1편) ▲지능정보화 활용·확산(제2편) ▲지능정보화의 미래(제3편)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특별기고를 통해 지능정보사회로의 진전과 문명사적 의의를 살펴보고, 특집에서는 심화되는 디지털 경제의 제도적 개선방향과 보편화된 디지털 일상에서 우리가 공유해야 할 규범적 가치에 대한 방향성이 담겨 있다.

NIA 황종성 원장은 발간사를 통해 "백서가 국가지능정보화의 현재를 점검하는 가치있는 자료가 되고, 우리나라의 디지털 미래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유용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IA,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