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튜디오미르,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 글로벌 부문 주간 8위 입성


Top 10 콘텐츠 중 유일 애니메이션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내년 상반기 국내 코스닥 시장 입성을 앞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스튜디오미르 제작 K콘텐츠가 넷플릭스 글로벌 부문 주간 8위에 입성했다.

스튜디오미르는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Lookism)’가 OTT플랫폼 넷플릭스 공개 이후 글로벌 주간 순위 집계 8위를 기록, 애니메이션 콘텐츠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Top 10’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스튜디오미르 제작 K콘텐츠 외모지상주의가 22일 기준 넷플릭스 글로벌 부문 주간 8위에 올랐다.[사진=스튜디오미르]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스튜디오미르 제작 K콘텐츠 외모지상주의가 22일 기준 넷플릭스 글로벌 부문 주간 8위에 올랐다.[사진=스튜디오미르]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가 지난 8일 전 세계 넷플릭스 첫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순위 10위에 안착한 이후 주간 기준 두 계단 순위가 상승했다”며 “특히, 스튜디오미르에겐 순수 한국어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의 첫 성과인 만큼, 가지는 의미가 특별하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는 기존 스튜디오미르가 제작해 선보였던 인기 콘텐츠 ‘코라의 전설’, ‘위쳐: 늑대의 악몽’, ’도타:용의피’ 등과 달리 처음으로 순수 한국어로 제작해 선보인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이다. 주요 줄거리는 외모 탓에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던 주인공 박형석이 어느 날 정반대로 달라진 완벽한 외모와 몸을 얻게 되며 겪는 이중생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한편, 이달 초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 스튜디오미르는 내년 상반기 증시 입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에 착수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튜디오미르,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 글로벌 부문 주간 8위 입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