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쏘시스템‧블루 스피릿 에어로, 수소 동력 항공기 개발 '맞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활용…2026년 '드래곤플라이' 인증 목표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다쏘시스템은 블루 스피릿 에어로(Blue Spirit Aero)와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 수소 동력 항공기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12일 발표했다.

3D익스피리리언스 플랫폼 내 '드래곤플라이' 초기 단계 이미지. [사진=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리언스 플랫폼 내 '드래곤플라이' 초기 단계 이미지. [사진=다쏘시스템]

프랑스 항공 기업인 블루 스피릿 에어로는 2026년 인증을 목표로 전기 추진 기술 기반의 '드래곤플라이'를 개발하고 있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리인벤트 더 스카이' 산업 솔루션을 활용, 3D 설계를 완성하고 공기 역삭과 구조 에너지 성능을 검증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환경을 통해 내부 프로세스를 구조화하는 등 효율적인 의사 결정과 검증이 가능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데이비드 지글러(David Ziegler) 다쏘시스템 항공우주·국방 산업 부문 부사장은 "리인벤트 더 스카이 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확장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최적화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이는 새로운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의 필수품"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쏘시스템‧블루 스피릿 에어로, 수소 동력 항공기 개발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