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복현 원장 "취약차주 위한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착륙 힘쓸 것"


"대내외 충격 흡수 위한 건전성·유동성 촘촘히 관리해"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차주와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국제금융학회 정책 세미나에 참여해 "관계부처와 협조해 만기 연장·상환유예 연착륙 방안, 구조개선 지원방안 등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취약차주를 위한 지원 내용을 강조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아이뉴스24DB]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아이뉴스24DB]

그는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통화 긴축 상황에서 정부와 한국은행 등 유관기관이 협력하고 있다"면서 "대내외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의 건전성과 유동성을 촘촘히 관리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현재 시장 불확실성 해소와 금융권의 원활한 자금공급을 유도하기 위해 선별적 리스크관리 강화와 함께 규제 유연화 조치를 시행 중이다.

이날 세미나에서 참여한 학계 전문가들은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금융안정과 외환시장 안정을 함께 도모하기 위해 정교한 정책조합이 요구된다고 진단했다.

전문가들은 "비은행권의 자금흐름이 확대되는 점을 감안해 은행뿐만 아니라 비은행권까지 포함하는 종합적인 외환 건전성 관리 방안 시행이 필요하다"면서 "고물가·금리·환율 등 3고(高) 경제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금융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는 정책금융을 통해 중장기 경기 대응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금감원은 학계의 정책 대안과 조언을 검토해 필요할 경우 금융위원회와 한은 등 유관기관과 협의해 감독업무에 반영할 계획이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복현 원장 "취약차주 위한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착륙 힘쓸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