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시, 고병원성 AI 방역 총력 대응…24시간 일시이동중지 명령 발령


경주 인근 울산 울주군 산란계 농장서 AI(H5) 검출에 따른 긴급 조치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경주시가 울산 울주군 소재 산란계 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가 발견됨에 따라 지역 내 AI 유입 차단을 위한 집중 방역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산란계 농장은 경남 동물위생시험소에서 검사한 결과 조류인플루엔자 H5형 항원이 지난 28일 검출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왼쪽이 29일 지역 내 조류인플루엔자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방역진행 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주낙영 경주시장(왼쪽이 29일 지역 내 조류인플루엔자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방역진행 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시는 이에 따라 해당 산란계 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 H5형 항원이 확인된 직후 AI가 경주로 유입되지 않도록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방역에 모든 행정력을 쏟고 있다.

29일 저녁 10시까지 24시간 지역 내 산란계농장 일시 이동중지 명령이 발동됐다.

또 AI 차단을 위해 지역 내 가금농가에 소독약 3천L를 긴급 배부하고, 거점소독시설(천북, 경주TG)의 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철새도래지 차단방역을 위해 이동통제초소 2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소독차량 또한 상시 운행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지역 내 조류인플루엔자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방역진행 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AI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낙영 시장은 "농가단위의 강력한 방역 조치와 농가인근 하천과 철새도래지 등에 대한 소독과 축산시설 차량에 대한 철저한 소독조치를 당부한다"면서 "야생 조류의 철저한 차단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국가 여행 자제, 가금농장 모임금지와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강조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고병원성 AI 방역 총력 대응…24시간 일시이동중지 명령 발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