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영덕대게축제' 내달 22일 개막


거리퍼레이드, 해산물 파티존 등 글로벌 축제 도약 기반 구축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영덕군은 내달 22~26일까지 '제25회 영덕대게축제'가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다.

제25회 영덕대게축제 포스터. [사진=영덕군청]

'ON누리에 퍼지는 영덕대게의 참맛'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 일원과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온·오프라인에 걸쳐 펼쳐진다.

영덕군은 올해를 영덕대게축제 브랜드 구축과 참여의 폭 확대를 통해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기반을 구축하는 원년으로 삼은 만큼 심혈을 기울여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축제는 사전 행사 인형극 공연과 차유대게원조마을 기원제를 시작으로, 9개 읍‧면 퍼레이드단과 인형극단, 한국종합예술대학 전통연희 전공자 공동 퍼레이드, 개막 축하 무대·드론 불꽃쇼가 펼쳐진다.

사전 행사인 인형극은 전문극단을 초청해 퍼레이드 전 연출과 동선에 대한 리허설을 공연형식으로 전환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선두 주자로 알려진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해 삼사해상공원과 해파랑공원, 경북대종 타종식을 디지털로 구현함으로써 참가자가 가상현실에서도 영덕대게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VR(가상현실)체험존에는 로블록스VR로 해상케이블카, 영덕아이 등을 현실감 있게 만끽할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 이벤트 중 가장 큰 이벤트인 로블록스 대환장파티 프로모션을 통해 축제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는 리워드를 지급한다.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위대한 쿡쇼와 어서옥션을 통해 영덕의 대표 특산물과 가공식품을 홍보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특산물 판매를 증진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물산전과 먹거리 체험 같은 오프라인 부문 역시 풍성하고 다채롭다.

영덕대게·각종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해산물 파티존을 구성해 대게 먹방쇼와 대게 깜짝경매가 펼쳐지고, 파티존에 참석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깜짝 퀴즈 등의 이벤트를 진행된다.

이외에도 대개 줄다리기 게임, 대게 인형 축구, 대게 싣고 달리기와 같은 9개 읍‧면 대항전과 영덕 생활문화동아리 연합공연, 영덕 청소년 댄스파티, 영덕 청년 밴드파티 등의 공연이 열린다.

또한 해파랑 프리마켓, 재미꼴롱정글짐, 해파랑 놀이동산 등 주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행사장도 마련된다.

영덕군은 이번 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셔틀버스 운영과 갓길 주차 단속으로 교통정체를 방지하고, 위험지구 집중관리와 유도사인물 배치를 통해 혼잡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관광객과 주민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풍부한 먹거리를 준비한 만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