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DS·교원그룹, 메타버스 사업 협력 '맞손'


메타버스 서비스 공동 개발·비즈니스 협력 모델 발굴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 DS와 교원그룹이 메타버스 사업 협력에 뜻을 모았다.

우정민 KT DS 대표(오른쪽)와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DS]
우정민 KT DS 대표(오른쪽)와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DS]

KT DS(대표 우정민)는 교원그룹(회장 장평순)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양사는 ▲메타버스 신규 서비스 공동 기획과 연구 개발 ▲메타버스 등 웹 3.0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을 약속했다.

우선 교원그룹은 교육과 렌탈, 상조, 여행 등 주력 사업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가상세계에서도 교원그룹 서비스를 이용하며 실질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웹 3.0' 사업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KT DS는 메타버스 구축 솔루션인 'K-VaRam(케이-바람)'을 자체 개발했다. 지난해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상용화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과 RPA, 블록체인 등 디지털 전환 솔루션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컨버전스 라인업을 공개했다.

양사는 KT DS 메타버스·인프라 기술 역량과 교원그룹 콘텐츠 개발 역량을 결합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에 없던 융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우수한 메타버스 기술력을 보유한 KT DS와의 파트너십은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는 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가상 세계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DS 관계자는 "교원그룹 서비스와 콘텐츠가 KT DS 메타버스와 만나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원그룹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가상세계 플랫폼 구축 실현을 위해 K-VaRam 솔루션을 포함한 KT DS의 IT 서비스 및 구축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DS·교원그룹, 메타버스 사업 협력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