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소기업 229건 규제개혁 과제집 전달받은 한 총리 “불합리한 규제 발굴, 개선”


17일 ‘중소기업 규제개혁 대토론회’ 참석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중소기업의 규제 애로사항 229건을 담은 ‘규제개혁 과제집’이 한덕수 총리에게 전달됐다.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 대표 등 중소기업인들이 한덕수 총리를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함께 17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 경영 현장의 애로사항과 기업 환경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규제개혁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김성진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김성진 기자]

중기중앙회가 주최하고 120여명의 중소기업 대표와 국무총리, 관계부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대토론회는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를 경청하고 합리적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규제 애로사항 229건이 담긴 ‘규제개혁 과제집’을 한 총리에게 전달했다.

중소기업단체와 기업의 대표들이 주요 규제개선 필요사항을 건의하고, 관계부처가 이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토론회는 관계부처가 단순히 기업의 건의를 전달받는데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직접 답변하고 검토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정부가 기업의 현장애로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표명했다.

관계부처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접수하는 상담부스를 운영해 많은 기업들이 느끼는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 정부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는 기회도 가졌다

정부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취합・전달한 229건과 상담 부스를 통해 기업이 건의한 사항들을 충실하게 검토하고, 필요한 개선조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이자 혁신의 기반인 중소기업이 어려움 없이 투자와 기업활동을 해나갈 수 있도록, 중소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소기업 229건 규제개혁 과제집 전달받은 한 총리 “불합리한 규제 발굴, 개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