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씨, '프로젝트M' 제작 과정 공개…기술력 눈길


개발자 14인이 직접 개발 비화 소개…프로젝트M 기대감 커져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M'의 트레일러 제작 과정을 공개했다.

게임과 트레일러 제작에 직접 참여한 개발자 14인이 영상을 함께 보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엔씨가 추구하는 오픈형 R&D 개발 문화 '엔씽(NCing)'의 일환이다.

프로젝트M의 장르는 이용자의 조작, 선택에 따라 스토리 전개와 결말이 바뀌는 인터랙티브 무비(Interactive Movie)다. 3D 스캔, 모션 캡처, VFX(시각특수효과) 등 엔씨가 보유한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캐릭터의 표정과 움직임을 세밀하게 구현했다.

이용자는 프로젝트M 트레일러에서 개발 현황을 엿볼 수 있다. 우리 주변의 주택가를 그대로 가져온 듯한 영상 속 장면은 3D 스캔 기술을 활용했다. 3D 스캔은 스캐너를 사용해 실제 이미지를 데이터화하고, 게임 속에 구현했다. 이를 통해 개발 과정을 효율화함과 동시에 실제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엔씨는 쾌적하게 프로젝트M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UX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연출과 이동이 많은 게임의 장르적 특성을 감안해 인지가 잘 되면서도 화면 방해를 하지 않는 게임 버튼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엔씽과 함께 개발 중인 프로젝트의 다양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프로젝트M 트레일러는 실제 게임 콘텐츠로 제작해 53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콘솔 장르가 익숙한 해외 게임 시장에서도 프로젝트M에 대한 기대감이 입증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본의 주요 게임 전문지 '포게이머(4Gamer)'는 프로젝트M의 트레일러 영상에 대해 "3D 스캔이나 모션 캡처로 작성된 그래픽은 실사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답다"며 "트레일러에는 실제 촬영 현장과 게임 영상이 겹쳐지는 등 높은 재현율을 보이기도 했다"고 평가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 '프로젝트M' 제작 과정 공개…기술력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