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금투, 금융취약계층 대상 교육 콘텐츠 제공


'금융소비자보호법', '알뜰한 투자 방법 및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등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사회적 기여 활동의 일환으로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상대적으로 금융상품에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 청소년, 장애인 등 금융소비자들이 금융상품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금융에 내재된 위험과 기회를 인지해 합리적 금융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가 사회적 기여 활동의 일환으로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컨텐츠를 선보였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사회적 기여 활동의 일환으로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컨텐츠를 선보였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콘텐츠는 총 4개로 구성돼 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알뜰한 투자 방법 및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고령층 대상 소비자보호 교육', '장애인 대상 소비자보호 교육' 4가지 내용을 통해 금융취약계층들의 눈높이에서 보다 실효성 있는 내용을 담고자 노력했다. 장애인 대상 소비자보호 교육은 수화로도 추가 제작됐다.

성평기 하나금융투자 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CCO)는 "최근 금융소비자들의 보호가 그 어느 때보다 주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이라며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하나금융투자가 마련한 교육 영상이 많은 금융 소비자들의 투자판단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작된 영상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와 하나금융투자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만날 수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투, 금융취약계층 대상 교육 콘텐츠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