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독크린텍, 상업용 정수기 필터 미국 초도 수출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카본블록 필터 제조 전문기업 한독크린텍이 상업용 정수기 교체용 완제품 필터 개발을 완료해 미국 유명 산업 유통 업체에 초도 물량을 수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업체는 북미 전역의 고객에게 다양한 산업과 유지 관리, 수리, 운영(MRO) 제품을 공급한다.

한독크린텍이 상업용 정수기 교체용 완제품 필터 개발을 완료해 미국 유명 산업 유통 업체에 초도 물량을 수출했다. 사진은 한독크렌텍 CI. [사진=한독크렌텍]
한독크린텍이 상업용 정수기 교체용 완제품 필터 개발을 완료해 미국 유명 산업 유통 업체에 초도 물량을 수출했다. 사진은 한독크렌텍 CI. [사진=한독크렌텍]

한독크린텍은 작년 2월 상업용 정수기 교체용 완제품 필터 개발을 시작해 올해 5월 완료했다. 필터의 유효 정수량은 3천300갤런(약 1만2천491리터)이며, 미국 음용수 실험기관인 NSF인터내셔널과 미국국가표준협회(ANSI)로부터 NSF·ANSI 42와 53 요건을 충족했다. 필터에는 고성능 카본블록이 탑재돼 염소와 납 제거에 효과가 있다.

신제품을 수출한 미 유통 업체는 중·소형사를 대상으로 운반장치와 적재장비, 배관과 사무용 제품 등 총 170만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현재는 뉴욕과 위스콘신, 조지아 등 미 전역에 창고와 유통 센터를 보유 중이다.

이번 수출 계약의 성사는 한독크린텍의 뛰어난 카본필터 제조 기술이 주효했다. 한독크린텍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압축 방식 카본필터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정수기 필터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 이번 초도 물량 공급을 시작으로 해당 기업과 함께 신제품 공동 개발과 협업 제품군 다양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사의 경쟁력을 부각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이광규 한독크린텍 대표이사는 "한독크린텍만이 가진 카본필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신규 업체 발굴에 성공해 당사 신제품의 초도 물량을 공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당 업체와의 협업을 강화해 글로벌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독크린텍, 상업용 정수기 필터 미국 초도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