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RAPA,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미래 방송미디어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 청년들의 최고 경연 마당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방송미디어 분야 예비인력을 미래 미디어 핵심인재로 성장시키고 현업인과 예비인력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2 방송미디어 콘테스트’를 개최, 27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콘테스트 모집부문을 방송PD/독립PD, 방송기자, 성우, 아나운서, 연기자, 촬영감독, 영상디자이너, 방송작가 등 9개 방송직군이다.

예선·사전교육·결선으로 구성되는 경연 형식 4개 부문과 별도 예선 과정이 없이 제출된 콘텐츠로 평가하는 공모전 형식 4개 부문으로 개최되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는다.

경연 4개 부문의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는 직군 특성별 역량 강화를 위해 8~9월 중 직군별 현업인의 전문 멘토링 등 사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결선 심사를 준비하게 되며, 일부 공모전의 경우 결선 심사 중 제출 작품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총 상금 1천80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11월 4일에 개최되는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시상식에서 우수 참가자 27명(팀)을 발표한다.

각 부문 최우수 참가자에게 수여되는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 참가자 2명(팀)에게 수여되는 ‘우수상’으로는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장상, 방송직군별 협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2022년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2022년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이 젊음과 꿈을 향한 열정으로 콘테스트에 도전하여 방송미디어 분야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협회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예비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RAPA,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