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亞 선수 최초 EPL 득점왕 손흥민, 올해의 팀 이름 올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선정한 2021-2022시즌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EPL 사무국은 27일(한국시간) EPL 올해의 팀 베스트11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에서 공격수 한 자리에 선정됐다. 그는 2021-2022시즌 23골을 넣어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함께 득점 부문 공동 1위에 올랐다.

아시아 출신 선수로 EPL 득점왕을 차지한 건 손흥민이 최초다. 손흥민은 2021-2022시즌 종료 후 영국 공영방송 BBC를 비롯해 '스카이스포츠' 등 영국 현지 여러 매체가 꼽은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EPL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EPL 사무국 선정 2021-2022시즌 '올해의 팀'에서 4-3-3 포메이션 기준 공격수 3명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뉴시스]
EPL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EPL 사무국 선정 2021-2022시즌 '올해의 팀'에서 4-3-3 포메이션 기준 공격수 3명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뉴시스]

EPL 사무국이 선정하는 올해의 팀은 잉글랜드 축구에서 '레전드'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앨런 시어러가 선정한다. 시어러는 선수 시절 EPL 개인 통산 최다 득점(260골) 기록을 갖고 있다.

그는 "(손흥민은)골 뿐 아니라 팀 동료 해리 케인과 연계 플레이가 뛰어났다"며 "어시스트도 그렇고 전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다. 당연히 나의 팀에 포함돼야했다"고 선정 배경에 대해 밝혔다.

EPL 사무국 선정 올해의 팀에 뽑힌 토트넘 소속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하다. 올해의 팀 공격진에는 손흥민과 살라흐의 팀 동료인 사디오 마네가 선정됐다.

미드필더에는 케빈 더브라위너, 베르나르두 실바(이상 맨체스터 시티) 데클란 라이스(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이 이름을 올렸다. 더브라위너는 앞서 EPL 올해의 선수에도 뽑혔다.

주앙 칸셀루, 루벤 디아스(이상 맨체스터 시티) 버질 판데이크,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이상 리버풀)는 수비수로 선정됐다. 골키퍼에는 알리송(리버풀)이 뽑혔다.

EPL 올해의 팀에는 리버풀 소속 선수가 5명으로 가장 많았다. 올해의 팀 감독도 리버풀 지휘봉을 잡고 있는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름을 올렸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亞 선수 최초 EPL 득점왕 손흥민, 올해의 팀 이름 올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