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형탈모 환자 '희소식'…美제약사, 머리카락 80% 재생 치료제 개발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미국 제약사인 '콘서트 파마슈티컬스'가 탈모환자를 위한 신약 개발에 성공했다. 이 회사는 지난 6개월간의 임상실험 결과 탈모 환자 10명 중 4명의 모발이 다시 자라났다고 밝혔다. 또한 머리카락의 80%가 재생됐다고 강조했다.

26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콘서트 파마슈티컬스는 먹는 탈모치료제 신약인 ‘CTP-543’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포스터 [사진=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사진은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포스터 [사진=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콘서트 파마슈티컬스는 지난 6개월 동안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지역에서 18세에서 65세 사이의 심각한 원형 탈모 환자 706명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진행했으며, 이들의 모발 재생률은 80%가 넘었다고 전했다.

임상 실험은 세 그룹으로 나눠져 진행됐으며, 이들은 8mg 또는 12mg 알약을 1일 2회 복용했다. 실험 대상 10명 중 4명은 모발이 자라나는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작용은 5% 미만 대상자에서 발생했으며, 두통, 여드름 등의 가벼운 증상들이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콘서트 파마슈티컬스는 향후 51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3상 임상을 실시한 후 FDA 승인을 신청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형탈모 환자 '희소식'…美제약사, 머리카락 80% 재생 치료제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