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상수 '소설가의 영화',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수상…김민희 "감동적"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홍상수 감독이 신작 '소설가의 영화'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을 수상했다.

16일(현지시각) 홍 감독은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장편영화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은곰상은 최우수작품상인 황금곰상에 이어 두 번째 상에 해당한다.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가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시상식에 참석했다. [사진=베를린국제영화제]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가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시상식에 참석했다. [사진=베를린국제영화제]

이로써 홍 감독은 지난 2020년 '도망친 여자'(감독상), 지난해 '인트로덕션'(각본상)에 이어 베를린영화제에서 3년 연속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소설가의 영화'는 홍 감독의 27번째 작품으로 소설가 준희(이혜영)가 잠적한 후배의 책방을 찾아 먼 길을 찾아가고 여배우 길수(김민희)를 만나 캐스팅 제안을 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 담겼다.

홍 감독은 이날 무대에 올라 "정말 기대하지 않았다. 너무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 감독의 연인이자 해당 영화에서 길수 역을 맡은 배우 김민희는 "관객 분들이 진심으로 영화를 사랑해주신다는 걸 느꼈다. 감사하다"며 "너무 감동적이었고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전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상수 '소설가의 영화',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수상…김민희 "감동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