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순당 생막걸리, 6월 편의점 판매량 전년 대비 240% 급상승


제품 리뉴얼 호평·편의점 입점 점포 확대 영향

국순당 생막걸리 제품 [사진=국순당]
국순당 생막걸리 제품 [사진=국순당]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국순당은 대표 상품인 '국순당 생막걸리'의 6월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편의점 부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1.8%가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전월 대비 판매량도 179.4%가 늘었다.

'국순당 생막걸리'의 6월 전체 판매량은 편의점 부문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동기대비 56.4%가 증가했으며, 전월인 5월에 비해서도 78.9%가 증가하는 등 큰 폭으로 늘어났다.

먼저 이 같은 판매량 급상승한 건 지난 6월에 단행한 제품 리뉴얼이 소비자와 유통업계의 호평을 이끌었기 때문이다. 국순당은 지난 6월에'국순당 생막걸리'를 맛과 품질을 높이고 환경과 제품 품질을 고려한 포장으로 변경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해 기존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에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해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 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져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또한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차단해 최상의 맛을 유지하도록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개선했다.

여기에 현대적 감각의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단순화한 투톤 컬러로 모던하고 고급감을 더해 기존 막걸리와는 차별화를 꾀했으며, ESG 경영의 실천으로 재활용을 위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라벨에 절취선을 적용했다.

리뉴얼한 제품은 편의점 신상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기존 막걸리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친환경적인 포장 개선 등이 눈길을 끌며 맛과 디자인 등에서 호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주요 편의점 점포에 새롭게 '국순당 생막걸리'가 입점하는 등 유통채널이 늘어나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이 확대된 것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트랜드가 지속됨에 따라 구매 편리성이 높은 편의점에서 막걸리 판매가 늘어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특히, 국순당이 기능성 프리미엄 막걸리인 1천억 프리바이오 막걸리와 최근 콜라보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순당 쌀 죠리퐁당을 소용량 캔으로 출시하는 등 MZ 세대의 음용 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젊은 층에서도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긍정적 영향을 줬다.

국순당 관계자는 "지난 6월에 진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이 깔끔한 맛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7월 들어서도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 판매처가 확대돼 소비자분들이 좀 더 간편하게 국순당 생막걸리를 즐길 수 있게 돼 향후 꾸준한 판매량 증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순당 생막걸리, 6월 편의점 판매량 전년 대비 240% 급상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