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필립모리스, 비연소 제품 비중 23% 넘어…ESG 경영 가속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2050년까지 비연소 제품 매출 비중 50% 목표

필립모리스 CI [사진=필립모리스]
필립모리스 CI [사진=필립모리스]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비연소 담배 제품군이 전체 매출액의 23% 이상을 차지한 가운데 한국필립모리스가 ESG(환경·사회 ·지배구조) 경영 가속화를 선언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ESG(환경·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22일 밝혔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한국필립모리스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과학에 기반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비연소 제품이라는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과학기술과 엄정한 연구, 검증된 사실을 바탕으로 하는 과학 커뮤니케이션에도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천하면서 환경과 공중보건 개선에 힘쓰는 것이 글로벌 담배회사가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ESG 경영"이라고 강조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더 나은 제품을 위한 혁신'을 위해 2025년까지 매출액 중 비연소 제품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실제 불을 붙여 태우지 않는 비연소 제품군의 매출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미 PMI 매출액의 23%를 넘어섰다.

PMI은 "오는 2025년까지 매출액 중 비연소 제품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선언했다

앙드레 칼란조풀로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회장은 "적절한 규제와 이해 관계자들의 노력이 동반되는 시장에서는 10~15년 안에 일반담배가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필립모리스, 비연소 제품 비중 23% 넘어…ESG 경영 가속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