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팩토리 아울렛으로 가산 아울렛 상권 진출


대형 패션 그룹관 구성…롯데아울렛 최초 직매입 자주샵 운영

[장유미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29일 롯데 팩토리 아울렛 가산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28일 발표했다.

롯데 팩토리 아울렛 가산점은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17번째 아울렛 점포이자, 인천점에 이은 두 번째 팩토리 아울렛이다.

팩토리 아울렛은 고객들에게 더욱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 협력업체에는 2년차 이상의 장기 체화재고를 해소할 수 있는 판로를 만들어주는 새로운 형태의 아울렛으로,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5월 인천에 첫 선을 보였다.

이번에 오픈하는 가산점은 롯데백화점이 기존 패션아일랜드에 대한 장기 임차 계약을 체결해 운영하게 됐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패션아울렛단지 내 위치한 롯데 팩토리 아울렛 가산점은 지상 1~3층 규모의 건물로, 영업면적은 1만1천900㎡(3천600평) 규모다. 1층은 직수입편집샵·잡화·영패션, 2층은 스포츠·아웃도어·남성패션, 3층은 라이프스타일관(골프·아동·생활가전·F&B)으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는 MLB, 지고트, 노스페이스 등 패션 브랜드부터 코렐, 시몬스, 템퍼 등 리빙 브랜드까지 총 139개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였다.

롯데 팩토리 아울렛 가산점이 들어선 기존 패션아일랜드는 2011년 연매출 600억 원 규모에서 2014년 29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급감해 영업 적자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져 왔다. 같은 상권의 다른 아울렛들에 비해 20~50%에 불과한 면적에, 60여 개 브랜드만 입점돼 있어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경쟁력 상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아일랜드를 임차해 팩토리 아울렛이라는 차별화된 매장으로 바꿔 집객을 높이고 상권 전체를 활성화 시킬 것"이라며 "기존 인근 거주자와 젊은층 위주의 고객을 포함해 장기적으로 동대문, 명동 등에 집중돼 있는 외국인 관광객까지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 팩토리 아울렛 가산점은 생산된 지 2년 이상 된 장기재고의 구성비를 늘려 일반 아울렛보다 저렴한 가격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2년차 이상 재고의 구성비가 60% 이상이며, 평균 할인율도 40~70%로 일반 아울렛의 평균 할인율인 30~50%보다 더 높다.

또 1층에는 180㎡(약 54평) 규모의 롯데 아울렛 최초 직매입 자주샵인 '롯데 아울렛 스토어'를 운영한다. 아디다스, 폴로, 라코스테, 아베크롬비 등 백화점에 입점돼 있는 20여 개 유명 브랜드의 이월 재고를 직소싱해 정상가 대비 40~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한꺼번에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2~5개 브랜드를 한 공간에 선보이는 대형 패션 그룹관도 구성했다. 여성패션 브랜드인 아이잗바바, 지고트 등 '바바패션 팩토리', 남성패션 브랜드인 지이크, 반하트디알바자 등 '신원 팩토리' 등이 대표적이다.

또 가산 상권에서 강세를 보이는 노스페이스, 네파 등 '아웃도어 팩토리'를 운영하고, 영고객이 선호하는 게스, MLB 등 캐주얼 상품군도 강화했다.

생활가전 리퍼브 상품도 상권 최초로 선보인다. 시몬스, 템퍼, 다우닝 등 유명 가구 브랜드의 리퍼브 상품을 판매하고 주방·식기, 소형가전, 인테리어 소품 등 리빙 상품들을 50~80% 할인 판매한다. 또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한식뷔페 '더차림', 화로구이로 유명한 '돈돈' 등 맛집 유치에도 힘썼다.

롯데백화점 아울렛영업본부장 류민열 상무는 "작년 인천 항동에 첫 팩토리 아울렛을 오픈해 차별화된 새로운 유통모델의 성공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에 중심 상권에 팩토리 아울렛 2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합리적인 쇼핑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가산 아울렛 타운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팩토리 아울렛으로 가산 아울렛 상권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