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재인 "與, 국회법 표결 불참하면 국민 배신"


"경제·민생 살리고 국민에 희망 주는 것 모두 與 선택에 달려"

[채송무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6일 국회법 재의에 불참 뜻을 밝힌 새누리당을 강하게 비판하며 이후 일정이 파행될 수 있음을 경고했다.

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은 새누리당이 대통령에게 복종할 것인지 국민의 뜻을 따를지 선택하는 날"이라며 "새누리당에 필요한 것은 아닌 것을 아니라고 말할 의리와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국회의원이 따라야하는 것은 독립된 헌법기관으로서 양심이지 대통령이 아니다"라며 "새누리당 의원이 헌법 기관임을 잊지 않았다면 표결에 임해야 한다. 표결에 불참하면 국민 배신의 날로 기억돼 국민의 엄중한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경제와 민생을 살리고 국민에 희망을 주는 모든 것이 새누리당의 선택에 달렸다"고 경고했다.

이종걸 원내대표 역시 "우리는 심각한 갈등의 늪으로 가느냐 대화와 타협으로 가느냐의 기로에 서 있다"며 "우리는 약속한 이후 일정을 안간힘으로 지키겠다. 국회를 지키려는 저희 당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이 (표결에) 불참한다면 스스로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표결 불참은 3권 분림을 훼손하고 입법부를 청와대 대변인실로 인식하는 굴종으로 우리 당은 행정부의 오만한 행태를 바로잡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與, 국회법 표결 불참하면 국민 배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