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드래곤 "미술가들과 전시회, 평소 미적인 것에 환상 컸다"


"현대 미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 하고파"

[이미영기자]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미술계와 콜라보를 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지드래곤은 8일 오후 서울 서소문동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미술 전시회 '피스마이너스원:무대를 넘어서(PEACEMINUSONE: Beyond the Stage)'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술가들과 콜라보를 하게 된 계기와 소감 등을 밝혔다.

지드래곤은 "제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전시를 한다고 했을 때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하고 의아해했을 것 같다. 저는 음악을 하는 사람이자 대중 가수다. 음악이라는 장르 안에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하면서 깨달은 점이 있다. 서로 가지지 못한 것들을 공유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고 개인적으로 그러한 경험도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한 것을 토대로 현대미술을 넓게 보는 시각에서 미술가들과 협업하며 대중문화와 미술을 넘나드는 전시를 하고 싶었다"고 이번 전시회를 열게 된 소감을 전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1년여동안 전시회에 참여할 작가 선정, 또 작가들과 전시주제인 '피스마이너스원'에 대한 생각을 교감하며 협업 해왔다.

전시명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지각하고 상상하는 세계의 다른 이름으로 이상향인 평화(PEACE)로운 세상을 지향하지만 결핍(MINUS)된 현실 세계에서 이상과 현실의 교차점(ONE)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드래곤은 "저를 통해 많은 훌륭한 작가들도 소개가 되고, 미술이 아직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저를 보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바람에서 시작됐다. 특히 국내외 작가들과 작업을 하면서 잘 모르는 점들도 공부를 하게 됐고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저는 다만 작은 매개체 역할로 서있는 것 뿐이다"고 설명했다.

또 "아직 미술을 잘 모르지만 저는 미적인 것에 대한 환상이 크다. 옷도 그렇고 여자도 그렇고 평소 미적인 것에 대한 관심이 컸다. 작가들과 즐겁게 작업을 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지드래곤과 작가들의 예술적 교감을 통해 탄생한 설치, 조각, 사진, 페인팅 작품과 지드래곤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까지 총200여점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서울을 거쳐 중국 상해, 싱가포르 등 해외 투어를 통해 현지 관객들에게도 소개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드래곤 "미술가들과 전시회, 평소 미적인 것에 환상 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