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농심, 굵은면발 '짜왕' 통했다…5월 매출 100억 돌파


신라면 이어 연매출 1천억 원 파워브랜드로 육성

[장유미기자] 농심은 지난 4월에 출시된 신제품 '짜왕'의 5월 한달 판매액이 내부 출고매출 기준 100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

짜왕의 대박 행진은 최근 라면 신제품 성적으로는 괄목할 만한 실적이며 농심 내부 매출집계에서도 신라면 봉지면(255억 원)에 이어 2위의 성적이다.

짜왕은 특유의 굵고 탱탱한 면발과 진한 간짜장 소스로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등 판매채널을 가리지 않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배달 짜장면 보다 맛있는 짜장면'이라는 입소문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판매량이 급증했다.

농심 관계자는 "늘어나는 주문에 생산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으나 일부 소매점에는 원하는 물량을 전량 공급하지 못할 만큼 수요가 많다"고 밝혔다.

농심은 현재 기존 안성과 부산공장을 비롯해 신라면 생산기지인 구미공장의 초고속 라인까지 동원해 짜왕을 24시간 생산하고 있다.

농심 홍문호 유통기획팀장은 "유통채널별 짜왕 판매를 분석해보면 소매점에 제품을 공급하는 특약점에 대한 판매 비중이 다른 제품보다 높다"며 "이는 가족 단위 구매뿐만 아니라 1인 가구, 청소년 등 남녀노소를 불문한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이 짜왕을 찾고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형마트에서 한번 구입을 한 소비자들이 손쉽게 재구매를 하는 곳도 일반 소매점"이라며 "짜왕은 지역과 유통채널을 가리지 않고 전국 단위의 판매를 보이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농심은 짜왕을 '라면시장 1천억 원 파워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했다. 지난 1986년 출시된 신라면 이후 30년간 단 한 제품도 오르지 못한 라면시장 1천억 클럽 대열에 짜왕을 합류시킨다는 계획이다.

라면시장 파워브랜드란 '연 매출 1천억 원 이상의 베스트셀러'로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안성탕면 등 국내 단 4개 제품 밖에 없다.

농심 관계자는 "지금과 같은 매출흐름과 전국적인 짜왕 신드롬 현상으로 볼 때 연간 1천억 원 판매 이상의 성과가 기대된다"며 "5번째 농심의 파워브랜드 육성을 위해 생산과 마케팅, 영업 등 전 부문에 걸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심, 굵은면발 '짜왕' 통했다…5월 매출 100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