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친구집' 김학민 PD, '꽃할배'와 비교에 입 열다


"우리의 강점이 무엇인지 고민한다"

[권혜림기자] 김학민 PD가 여타 여행 프로그램과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의 차별점을 알렸다.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연출 방현영) 네팔 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김학민 PD와 출연진 알베르토 몬디(이탈리아), 장위안(중국), 수잔 샤키아(네팔), 다니엘 린데만(독일), 마크 테토(미국), 제임스 후퍼(영국)가 참석했다.

오는 18일 방송되는 네팔 편 첫 방송에서는 중국 장위안의 집과 벨기에 줄리안의 집에 이어 세 번째 행선지로 네팔 수잔의 집으로 향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김학민 PD는 tvN '꽃보다 할배' 등 다른 여행 프로그램들과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가 지닌 차별점을 묻는 질문을 받았다.

김 PD는 "여행 프로그램들이 굉장히 많다. 만드는 입장에서 어떻게 다르게 만들지 고민이 많다"며 "우리의 강점이 무엇인지, 어떤 점을 여러분에게 보여줘야 할지를 고민한다"고 답했다.

이어 "여러분이 친구 집에 놀러 갔을 때 어떤 감정을 느끼셨고 어떤 추억이 있었는지를 떠올리시면 그것이 우리가 전달하려는 것을 가장 잘 이해하는 방법 아닐까 한다"며 "그것을 가장 큰 매력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친구가 있는 곳에 간다는 것은 관광으로 가는 것과 다르지 않나"라고 답을 이어간 김학민 PD는 "여러분이 직접, 호주에 가든 이탈리아에 가든 중국에 가든 그 나라의 친구를 직접 만나러 간다면 그 때 느끼는 것은 관광으로 여행을 가는 것과 분명 다른 면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한편 네팔로 떠난 친구들은 수잔(네팔)을 포함해 장위안(중국), 유세윤(한국), 알베르토 몬디(이탈리아), 다니엘 린데만(독일), 제임스 후퍼(영국), 마크 테토(미국) 등 총 7명이다. 특히 '내친구집'의 새로운 멤버 다니엘과 마크, 히든 멤버인 제임스가 합류했다. 네팔 편은 오는 18일 오후 8시30분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친구집' 김학민 PD, '꽃할배'와 비교에 입 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