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與, 당정청 정책조정협의체 신설키로


당정청 소통 확대, 4인 체제 고위당정협의 운영도 합의

[이영은기자]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신임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10일 청와대에서 첫 회동을 갖고 당정청이 함께 참여하는 정책조정협의체를 신설키로 합의했다.

박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는 신임 원내대표단 선출을 계기로 정책조정협의체를 확대 운영키로 결정했다. 당정청 소통 확대의 일환이다.

협의체에는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와 정부 측 경제·사회부총리, 국무조정실장이 참여하며, 청와대에서는 정책조정수석 및 경제수석, 정무수석이 참석해 '3·3·3' 형태로 구성될 방침이다. 협의체는 매월 2회 격주 간격으로 열릴 계획이며, 빠르면 설 직후 첫 회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국무총리와 청와대 비서실장, 새누리당 당 대표와 원내대표 등 4인 체제로 고위당정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다만 고위당정협의회는 정례화하지 않고 큰 현안이 있을 때마다 개최할 것으로 결정됐다.

한편 박 대통령은 이날 회동에서 "지금 경제가 어렵기 때문에 하루 빨리 경제활성화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국회의 협조가 절실하다"며 "새누리당이 그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고 원 의장은 전했다.

박 대통령은 최근 증세·복지 논란에 대해서도 선(先) 경제활성화 후(後) 세금 논의를 해야한다고 재차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대표는 "민생·경제살리기에 대해 대통령과 인식의 차이가 전혀 없다"면서, "당면한 여러 현안 문제를 잘 풀어가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신임 유 원내대표는 "야당과의 협조를 통해 2월 임시국회에서 당면한 문제 뿐 아니라 앞으로 경제살리기를 비롯한 여러 현안들을 당정청이 잘 조율해서 풀어가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與, 당정청 정책조정협의체 신설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