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힙합 대선배님들 극찬, 뿌듯하고 감사하다"


MC메타·진보 등 방탄소년단 극찬 "힙합 열정 느껴진다"

[장진리기자] 방탄소년단이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힙합신의 극찬을 받은 것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다크 앤 와일드(DARK&WIL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지난해 데뷔해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엔오(N.O)', '상남자' 등으로 최고의 '슈퍼 신인'으로 꼽혔던 방탄소년단은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댄저(DANGER)'로 정상에 도전한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미리 들어본 힙합신의 대선배들은 이들의 실력과 열정에 극찬을 쏟아냈다. 인디 레이블 슈퍼프릭레코드의 대표 진보는 ""노래는 매끈하게, 랩은 타이트하게, 트랙은 불타게. 재능과 끼가 넘치는 방탄소년단"이라고 극찬했고, 1세대 힙합의 대표주자 MC메타는 "방탄소년단의 탄탄한 톤과 자신감 넘치는 플로가 참 인상적이다. 다양한 트랙들 사이로 흐르는 힙합에 대한 열정이 느껴진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대해 방탄소년단은 "대선배님들은 저희가 힙합을 시작하면서 꼭 먼저 들어야 했던 분들이고, 저희 멤버 모두 정말 팬이다"며 "칭찬을 해 주셨다는 걸 알았는데 정말 얼떨떨했다"고 활짝 웃었다.

이어 "앨범을 열심히 만든 고생을 알아주신다고 생각해서 보람차고 정말 감사했다"며 "조금씩 인정해 주시는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댄저(DANGER)'는 클럽튠의 힙합 그르부와 펑크룩 기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힙합곡이다. 세계적인 팝스타 샤키라(Sharkira)의 라이브 밴드에서 기타를 맡고 있는 그레코 브라토(Greco Burrato)가 세션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힙합 대선배님들 극찬, 뿌듯하고 감사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