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 "'세월호' 사고 대응에 만전 기해야"


선거운동 및 국회 일정 전면 중단

[이영은기자] 여야 지도부는 17일 전남 진도의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해 인명 구조 및 사태 수습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나라의 큰 어려움이 생겼다. 온 국민이 (실종자의) 무사 생환을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면서 "새누리당 후보들은 별도의 연락이 있을 때까지 선거 운동을 중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실종된 가족들의 심적 고통을 생각하면 어떤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겠다"면서 "정부 관계당국은 한분이라도 실종자가 빨리 구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국회차원에서 모든 조치를 취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여객선 침몰사고 대책회의'를 열고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자식을 둔 어른으로서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지 못한 것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일단 지금은 단 한 명의 인명이라도 더 구하는 일에 우리가 모든 힘을 모아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전병헌 원내대표 역시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하는 것은 없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인명구조 및 대책마련에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고 발생 이후 정부의 대응과 관련해 납득하기 어려운 점이 많지만 지금은 인명구조가 최선이기 때문에 차후에 이를 꼼꼼이 따지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일을 하도록 할 것"이라며 추가 인명 구조에 전략해야할 때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세월호' 사고 대응에 만전 기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