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적합 후보…조현오>김태호>신재민>이재훈 순


유권자 80% "인사청문회 의혹 사실이면 후보직 사퇴해야"

최근 실시된 8.8 개각 대상자들의 인사청문회에서 여러 의혹들이 불거져 논란이 되는 가운데, 유권자들의 80%는 의혹들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론조사 기관 동서리서치가 24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8월 정기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82.0%는 인사청문회에서 밝혀진 탈세·부동산 투기·위장전입·병역기피 등의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14.1%의 응답자만이 사퇴할 필요 없다고 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고위공직자 중 유권자들은 노무현 대통령과 천안함 유가족에 대해 망언을 한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에 대해 가장 부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 내정자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2.1%가 경찰청장 직에 적합하지 않다는 뜻을 밝혀 적합하다는 의견 13.5%를 5배 가까이 앞질렀다.

뒤를 이어 응답자들은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 관련 의혹과 경남도지사 시절 도청 직원을 가사도우미로 사용한 것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는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에 대해서도 부적절하다는 의사를 표했다.

김 내정자에 대해 응답자의 43.4%가 적절치 않다는 의견을 표했다. 적합하다는 의견은 22.2%에 그쳤다.

5번의 위장전입과 업체로부터 고급승용차 후원을 받은 사실이 드러난 신재민 문화관광부 장관 내정자에 대해서는 38.3%가 적합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고 15.6%는 적합하다는 응답이었다.

쪽방촌 투기 의혹의 이재훈 지식경제부장관도 31.0%가 반대했고 23.5%가 찬성했다. 이주호 교과부장관 내정자에 대해서도 응답자들은 비슷한 입장을 보였다. 30.0%의 응답자들이 이 내정자의 임명을 찬성했고 반대는 23.5%는 나타났다.

한편, 응답자들은 인사청문회에서 문제가 된 탈세·부동산 투기·위장진입·병역기피 등 전체가 다 중요한 결격사유라고 답했다.

응답자 중 62.2%가 탈세·부동산 투기·위장진입·병역기피 모두를 중요한 결격사유로 답했고, 탈세를 가장 중요한 결격사유로 보는 응답이 16.9%, 병역기피가 7.2%,부동산 투기가 5.5%, 위장전입이 3.0%로 나타났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적합 후보…조현오>김태호>신재민>이재훈 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