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귀뚜라미,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


버튼 쉽게 찾게 볼록 형태로 제작…음성 안내 등 편의 기능도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귀뚜라미는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귀뚜라미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 이미지.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 이미지. [사진=귀뚜라미]

이번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의 보일러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 접수후 설치 기사가 각 가정에 방문해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와 맞춤형 점자 스티커를 무료로 설치·부착하고 점자 안내문도 제공해준다.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NCTR-60V)는 버튼 위치를 쉽게 찾아 누를 수 있도록 모든 버튼이 볼록 튀어나온 형태로 제작됐다. 각 버튼을 누르면 난방·온수·예약·외출·온돌 등 해당 기능이 음성 출력돼 시각장애인의 정확한 사용을 돕는다.

실내온도 조절기 각 부분의 명칭과 위치 그리고 사용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음성 안내문도 이용 가능하다. 음성 안내문은 귀뚜라미보일러 홈페이지의 '실내온도조절기' 코너 또는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 홈페이지의 '가전제품' 코너에서 청취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이 일상에서 어려움 없이 귀뚜라미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연령·환경·장애 등에 따른 제약 없이 스마트하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접근성과 편의 기능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귀뚜라미,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