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극 관련 책 보러 오세요”…‘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앞두고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용인특례시, 공공도서관 19곳에 마련…연극 관련 도서·원작 등 소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용인특례시는 6월까지 공공도서관 19곳에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 추천)의 합성어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목적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시는 각 도서관 로비나 자료실의 추천도서 코너에서 희곡과 연출 관련 이론서, 연극 원작,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을 소개한다.

동부도서관의 8개 도서관은 국내외 연극 원작 도서,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의 원작 도서, 중부도서관의 7개 도서관은 대학로와 브로드웨이 공연작의 도서, 서부도서관의 4개 도서관은 연극의 4요소(배우, 무대, 관객, 희곡) 관련 도서를 선별해 전시한다.

용인특례시가 6월까지 공공도서관 19곳에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 [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가 6월까지 공공도서관 19곳에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 [사진=용인특례시]

이번 북큐레이션은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개최를 앞두고 연극제와 관련된 도서를 추천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한민국연극제는 오랜 전통과 권위를 지닌 대규모 문화 행사로 ‘연극, 르네상스를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포은아트홀 등 용인특례시 곳곳의 무대에서 열린다.

고진아 시 도서관정책과장은 “용인특례시 19개 도서관이 지역 문화예술 공간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번 북큐레이션을 통해 연극 관련 자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연극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많은 참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극 관련 책 보러 오세요”…‘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앞두고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