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997년생' 숯불구이맛후랑크, 올해 벌써 375만개 팔려


해외서도 인기…지난해 판매량 전년 比 467%↑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사조대림이 자사 소시지바 제품 '숯불구이맛후랑크'가 올해 3월까지 누적 판매량 375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숯불구이맛후랑크는 지난 1997년 사조대림이 첫선을 보인 꼬치 형태의 소시지바 제품이다. 원료를 다져 숯불구이맛 양념을 더한 뒤 저온숙성 과정을 거쳐 감칠맛을 살렸다. 개별 포장 형태로 어디서나 깔끔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인기를 얻었다.

숯불구이맛후랑크 [사진=사조대림]
숯불구이맛후랑크 [사진=사조대림]

숯불구이맛후랑크는 긴 시간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지만 현재까지도 매해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해외 소비자 입맛을 홀리는 데도 성공했다. 실제로 지난해 수출 품목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67% 급증했다.

사조대림은 숯불구이맛후랑크를 기반으로 차세대 소시지바 제품을 선보이며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직화에서 후랑크 타입으로 생산 방식을 다변화해 2세대 제품 '휠터치'를 출시했다.

3세대 라인으로는 기존의 소시지바 모양을 탈피한 형태에 양꼬치, 불닭 등 특색 있는 맛을 더한 '꼬치다' 시리즈와 오븐에서 통으로 구워 육즙이 가득한 '빠져바'가 있다. 사조대림 3세대 소시지바 라인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육가공 시장의 고급화 트렌드에 주목해 프리미엄 제품을 내놓고 있다. 지난해 1월 출시한 '하우스앤펍 브랏부어스트' 소시지 바는 사조대림의 4세대 프리미엄 제품으로 볼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가득 채워 육함량이 90%를 넘는다. 소시지 껍질인 케이싱까지 천연돈장으로 만들어 식감을 살렸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숯불구이맛후랑크는 출시 후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변하지 않는 맛 덕분에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소시지바 제품군 확장을 이어가며 육가공 시장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997년생' 숯불구이맛후랑크, 올해 벌써 375만개 팔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