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누리의 스펙타클 365 전(展)' …서울스카이에서 20일부터


다누리의 스펙타클 365 전(展) 포스터 [사진=과기정통부]
다누리의 스펙타클 365 전(展) 포스터 [사진=과기정통부]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우리나라 최초 달 궤도선 다누리의 임무운영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미디어아트 전시회 '다누리의 스펙타클 365 전(展)'이 20일부터 1월 31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열린다.

카이스트 미술관(관장 석현정)이 기획한 이번 전시는 다누리의 과학적인 성과를 사진, 입체영상 등 미디어아트 형태의 예술적 시각 작품으로 구성해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전시로 기획됐다.

전시는 서울스카이 전망대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전시공간은 지하 1, 2층에서부터 전망층(120층)까지 이어진다. 서울스카이 지하 1, 2층은 다누리가 우주에 떠 있는 모습을 모사한 입체영상, 다누리의 발사 순간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 실제 다누리 관제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관제실 전시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망층(120층)에는 다누리의 촬영 사진과 달 관측데이터로 만든 원소지도 등 임무운영 기간동안의 과학적인 성과물에 대한 사진들이 전시된다.

다누리는 지난해 12월 27일 달 궤도에 진입해 올해 2월 4일부터 임무를 수행 중인 우리나라 최초의 달 궤도선이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누리의 스펙타클 365 전(展)' …서울스카이에서 20일부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