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론칭


이노빌트얼라이언스 통해 브랜드 제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 추진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포스코가 고객사와 함께 강건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내놓으며 건설시장에서의 철강 프리미엄화를 본격 추진한다. 이노빌트는 혁신(Innovation), 가치(Value), 건설(Built)을 결합한 합성어로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포스코는 12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강건재 주요 고객사 및 및 박명재, 정인화 국회의원과 김현철 산업부 철강세라믹과장 등 정부 관계자, 건설관련 학·협회, 건축·토목 설계사, 건설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론칭 행사를 열었다.

포스코의 이노빌트 [사진=포스코]
포스코의 이노빌트 [사진=포스코]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된 철강제품을 말한다.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혹시 보이는 부분이라 하더라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느 철강사 제품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포스코의 철강제품을 이용해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처럼 건설 전문가뿐만 아니라,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킨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와 고객사는 'Build the Next, Let's INNOVILT' 슬로건을 발표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미래 건설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포스코는 통합브랜드 론칭과 함께 건설 실무자가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https://innovilt.posco.com/)을 구축했으며, 오는 29일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장인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상생으로 위기를 헤쳐나가고자 한다"며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와의 꾸준한 동반성장을 통해 강건재 시장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