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S그룹, 고려대와 미래인재 양성 산학협력 MOU 체결


현장견학·공동과제 수행 등 협력, 인력·장비 교류도 추진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LS그룹은 15일 고려대학교와 유능한 미래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서울 고려대 본관에서 이광우 ㈜LS 부회장을 비롯한 LS 주요 계열사의 최고기술책임자(CTO)들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 이진한 연구부총장 등 학교 측 관계자들과 실무연구를 맡은 교수들이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LS그룹은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인력 양성에 필요한 현장견학, 실습기회 등을 제공하고, 고려대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 및 교육과정 개발, 공동 연구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14일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이광우 ㈜LS 부회장(왼쪽)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LS그룹]
14일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이광우 ㈜LS 부회장(왼쪽)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LS그룹]

또한 LS와 고려대는 LS전선, LS산전,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의 사업과 관련이 있는 학과나 연구실에 유휴 장비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의 공동 연구 과제를 선정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HVDC 케이블, 전력변환 시스템, 동제련 기술, 트랙터 개발 등의 분야에서, 올해 공동 연구 1건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7건 이상의 공동 연구 과제를 선정해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이광우 ㈜LS 부회장은 "LS그룹은 전력·에너지·소재·부품 등 주로 이·공계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미래 산업을 다수 발굴·육성하고 있다"며 "공학과 기술 분야에서 상위권에 있는 고려대학교와 활발한 산학 협력을 통해 미래 기술을 리드하는 글로벌 인재가 다수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고려대는 LS그룹과 기술애로사항의 해소를 위한 연구뿐만 아니라 전력·에너지·소재·부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융합연구를 통해 미래산업을 함께 만들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미래 기술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있어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그룹, 고려대와 미래인재 양성 산학협력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