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지영 작가, 윤석열 비판한 김기창 고대 로스쿨 교수 옹호글 남겨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소설가 공지영이 최근 SNS를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을 비판한 김기창 고려대학교 로스쿨 교수를 옹호하는 글을 남겼다.

공지영 작가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김기창 교수가 SNS에 올린 글을 인용해 게재했다.

공지영 작가. [뉴시스]
공지영 작가. [뉴시스]

공 작가는 이 외에 별다른 글을 적지는 않았지만, 김 교수가 올린 글을 동의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앞서 김기창 교수는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한동훈, 고형곤 당신들은 비겁하고 비굴하기 짝이 없는 깡패들에 불과하다"며 "당신들의 저열한 조작 수법은 이미 백일하에 드러나고 있다. 조만간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그러면서 서초동 촛불문화제에 참가한 사람들을 향해 "검찰 권력이 한 가족에게 린치를 가하는 광경이 너무도 잔인하고 참혹해 뜯어 말려야겠다는 심정일 것"이라고 썼다.

김 교수는 또 "조국 장관이 아니더라도 누구의 가족이라도 이런 식으로까지 패륜적으로 국가 권력에 의해 린치를 당하는 광경을 그냥 두고 볼 수는 없다"는 글을 적기도 했다.

한편, 서울대 법학과 81학번인 김기창 교수는 1985년 사법고시에 합격, 1990년까지 변호사로 활동했다. 이후 캠브리지 대학교 퀸즈 컬리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연구활동 등을 하다가 2003년부터 고려대 법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김 교수는 친일반민족행위자재산조사위원회에서 행정 심판 위원을 맡았고, 2009년 6월 이명박 정부를 규탄하는 법률가 시국 선언에 참여한 바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지영 작가, 윤석열 비판한 김기창 고대 로스쿨 교수 옹호글 남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